HOME | 모바일 |

KN 메거진 | 인기칼럼 모음 | 영상메거진 | 연예뉴스 | 나도 달인 | 자동차 | 테크뉴스 | 토픽 | 스포츠 | 여행 |

수도권 서남부에 나타난 '스페인 마을'… 신세계 시흥 아울렛 가보니
입력 2017-04-05
   
수도권 서남부에 나타난 '스페인 마을'… 신세계 시흥 아울렛 가보니




"이국적인 분위기도 멋지고, 아이랑 산책하기도 참 좋은 것 같아요." 

5일 오후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정식 개장을 하루 앞두고 프리오픈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이하 시흥 아울렛)은 벌써 입소문을 타고 방문한 고객들로 북적였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오픈 할인 행사가 한창인 의류 매장과 유럽풍 테라스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음(F&B) 매장 곳곳에 고객 발길이 이어졌다.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주민인 이은정씨(29)는 "집이 바로 근처라서 아이와 함께 택시를 타고 왔다"며 "유럽풍 풍경도 멋지고 무엇보다도 아이를 데리고 산책하기에 너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날씨가 맑은 주말에는 유모차를 끌고 걸어서 올 것"이라고 말했다. 

역시 시흥시에서 동네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김모씨(50)는 "다양한 브랜드가 보기 좋게 펼쳐져 있어 마음에 들고, 친구들과 브런치와 맛집을 즐기기에 딱인 것 같다"며 "차를 몰고 왔는데 대중교통 편과 자체 셔틀도 더 마련되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시흥 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이 여주, 파주, 부산에 이어 네 번째로 오픈한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2007년 프리미엄 아울렛의 '플래그십 점포'가 된 여주 아울렛 성공에 이어 10년 간의 노하우가 집결된 점포라는 것. 신세계 측은 이번 아울렛을 '교외형 복합 쇼핑 리조트'로 내걸고, 수도권 근교의 도시인들이 가족과 함께 쇼핑은 물론 하루를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현장+]수도권 서남부에 나타난 '스페인 마을'… 신세계 시흥 아울렛 가보니
단지 내에는 스페인 해안가 마을 '까다께스' 콘셉트의 이국적인 풍경과 아름다운 중앙 광장, 테라스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눈길을 끌었다. '테이스트 빌리지'에서는 봉피앙, 화니, 문배동 육칼, 시마스시, 미즈컨테이너 등 화제의 맛집들과 도쿄밀크치즈팩토리, 앤더프릿, 브래드앤서플라이 등 다양한 디저트 전문점들이 자리했다. 중앙광장 주변 장사랑(한식), 바오차이(중식), 히바린(일식), 알로하테이블(하와이안 로컬 델리) 등에는 점심 무렵 이미 고객이 가득 들어찼다.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리빙, 키즈, 가전, 가구 등 다양한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220여개가 입점한 것도 특징이다. 아르마니, 코치, 마이클코어스 등 유명 브랜드를 비롯 분더샵, 세컨드런 등 명품 편집숍을 유치했다. 또 톰보이, 미샤, 르베이지, 아이잗컬렉션 등 국내 인기 패션 브랜드도 입점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뉴발란스, 데상트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들은 메가 스토어 형태로 대형화했다. 언더아머는 350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상대적으로 인근 주민들의 근접성이 좋은 만큼 지역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마련한 것도 시흥 아울렛의 특징이다. 자연 친화적 조경으로 이뤄진 '센트럴 가든'을 비롯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는 '펫 파크', 야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가든' '풋살 경기장' 등이 마련됐다. 북스리브로와 스타벅스 매장이 결합돼 독서와 문화, 사교를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도 마련됐다. 아울렛 최초 입점한 노브랜드, 위드미 등 일상 적인 구매가 가능한 신세계 콘텐츠도 입점했고 헤어·네일샵, 병원, 미용실 등 편의시설도 마련됐다.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오픈 쇼핑객 /사진제공=신세계사이먼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오픈 쇼핑객 /사진제공=신세계사이먼
해변가의 변덕스런 기후에 관계없이 가족과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실내 쇼핑몰도 마련했다. '아동관'에는 레고, 유아용품(토이앤맘), 키즈 스포츠 용품(엑스퍼트), 아디다스키즈(의류) 쇼핑공간과 함께 '리틀 포레스트'를 구성해 아이들과 숲속길, 오두막, 통나무집 등 동화 같은 공간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쇼핑몰 2층 생활관에는 에이스침대, 템퍼, 휘슬러, 테팔, 실리트 등 침구부터 고급식기, 주방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 소니 등의 가전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 아울렛 최초로 가구 브랜드 '일룸'도 입점했다. 

신세계사이먼 측은 출점 첫해 30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시민 1000여명 이상을 우선 채용하고 지역 상생매장(시흥 마켓) 운영, 지역 관광지 연계 방문객 유치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2007년 여주 아울렛 오픈 이후 10여년간 노하우를 모두 쏟아부은 야심작"이라며 "일상에 지친 도시인이 쇼핑은 물론 휴식, 놀이, 힐링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고 말했다. 이어 "사랑 받는 지역명소이자, 수도권 서남부 대표 쇼핑 관광 메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수도권 서남부에 나타난 '스페인 마을'… 신세계 시흥 아울렛 가보니

     
윗글 서울역 고가도로의 변신…콘크리트 바닥에 꽃을 피우다
아래글 1만톤 세월호 끌어올린 잭킹바지선 '임무 완료'
    글 제 목
리비아 노예시장 뒤엔 이스라엘 있다
한국의 미인은 이런 '얼굴'
‘좌문재인 우트럼프’…한미 정상 사이서 식사 한국군 병사
세계 최고갑부 자리 바뀌었다
기네스 펠트로·앤젤리나 졸리 "우리도 와인스틴에게 당했다"
韓 현직 판사, 괌에서 차 안에 아이 놔두고 쇼핑했다가 경찰 체포돼
참이슬, 16년째 전 세계 판매량 1위 증류주.
영국의 최대 가족, 20번째 아기 출산
바다에서 벌써 5명 목숨 구한 8세 ‘꼬마 영웅’
한국인 과학자 부부, 자폐아 출산 원인 밝혔다
마광수 교수 자택서 숨진채 발견
땅치고 후회? 헤어진 동거녀가 8500억 복권 당첨을…
잃어버린 66년전 약혼반지 범인은 당근
보그도 반한 70세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패션 감각
삼계탕보다 비싼 '삼복빵'
캐나다 특수부대 스나이퍼, 3.5km 거리에서 저격 성공
37세 군주가 이끄는 자원부국 카타르…걸프의 '송곳'
35세 생일에 억만장자 등극한 ‘인앤아웃’ 린지 스나이더
해외 매체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경호원에게 주목하고 있다
美 태평양 특전사령관에 한국계 대니얼 유 소장 취임
전통 무술 참패에 충격… 中재벌, 17억원 현상금
佛마크롱, 25세 연상 부인 화제…“당선되면 공식직함 부여할 것”
개와 아이 둘만 놔둬선 안되는 이유
서울역 고가도로의 변신…콘크리트 바닥에 꽃을 피우다
수도권 서남부에 나타난 '스페인 마을'… 신세계 시흥 아울렛 가보니
1만톤 세월호 끌어올린 잭킹바지선 '임무 완료'
FBI, 트럼프에게 날린 강펀치 두 방
평창 주화에 김연아 아닌 미국 선수 새겨 넣어 ‘논란’
‘박의 불복’ 쇼크…“진실 원한다니 수사 받아야”
가장 선호하는 패스트푸드 '인앤아웃'
1234567,,,51







© Knews24.com, 2008, All Rights Reserved. Published since 2007. Contact Us to report news, errors or for advertising opportunities. Privacy Policy .이용약관